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상식

반려견 예방접종의 종류와 시기를 알아보자.

by 플라타너스 향기 2023. 5. 12.
반응형

요즘은 많은 분이 반려견 입양을 통해 행복하게 지내시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간식과 사료를 주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려견 예방접종의 종류와 시기도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반려견 예방접종은 어느 시기에 어떤 종류를 맞아야 할까?

 

--반려견들은 전체적으로 면역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어미로부터 물려 받은 선천적인 면역력은 태어난 후 한 달 반 정도가 지나면 점점 약화가 됩니다.

 

그러므로 생후 4개월 안으로 여러 예방접종을 함으로써 몸속에 새로운 항체를 만들어 주는 것이 반려견이 건강하게 지낼 방법 입니다.

 

접종 종류 중에 첫 번째는 DHPPI와 DHPPL 이라고 불리는 두 가지의 종합 백신이 있습니다. DHPPI는 간염과 홍역 그리고 파라인플루엔자 파보바이러스 장염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DHPPL은 위에서 설명한 4가지 렙토스피라고 하는 병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종합 백신의 경우, 태어난 지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지났을 때 1차 접종하고, 2주에서 3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5회 이상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매년 한 번씩만 추가 접종하면 됩니다.

 

 

반응형

 

 

--다음으로 광견병 예방입니다. 광견병은 동물의 타액으로 전염되는 병인데 사람에게도 옮을 수 있으므로 필수로 접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어난 지 3개월 지났을 때 한번, 6개월이 지났을 때 한번 더 맞추고 이후부터는 매년 추가로 접종을 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반려견 예방접종의 종류와 시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려견도 사람처럼 건강하게 지내려면 영양 섭취도 중요하지만,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으로 행복한 생활을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