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욤강아지

스위디쉬 발훈트 귀여워요!

by 플라타너스 향기 2017. 4. 25.
반응형

스위디쉬 발훈트 귀여워요!



조금 있으면 5월이네요.


시간이 금방금방 지나가서 무섭네요.


그래도 다음주에는 쉬는날이 많아서


빨리 오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ㅎ


오늘 제가 소개할 강아지는 스위디쉬


발훈트라는 강아지 입니다.





스위디쉬 발훈트는 스웨덴의 토착견으로


1000여 년 전의 바이킹 시대에 '바이킹의


개' 라고도 불렸다고 합니다. 주로 쥐를


잡거나 집을 지키는 용도로 이용되었습니다.


발훈트 라는 말은 스웨덴어로 목축견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한때 멸종위기까지 갔으나 1942년부터 보존에


노력을 기울여 1948년 스웨덴켄넬클럽에서


승인되었다고 합니다. 스위디쉬 발훈트는 


다리가 짧은것이 특징입니다. 또 선천적으로


꼬리가 없는 경우도 있고 등위로 휘어진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충성심이 있어 주인을 잘 따릅니다. 그래서 


훈련 시키기에 좋다고 합니다. 민첩하고 


호기심이 강아며 활동적이면서 독립적이므로


작업견으로 인기가 많고 적합합니다. 


카랑카랑한 소리로 잘 짖는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