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욤강아지

날렵한 경주견 휘핏!

by 플라타너스 향기 2017. 4. 17.
반응형

날렵한 경주견 휘핏!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할 강아지는


빠른 주력을 가진 휘핏 입니다.


제가 언제 강아지 경주를 하는걸 본적이


있는데요. 어떤 강아지 일까 궁금했는데


휘핏이었어요! 날렵하게 달리는 모습을


보니 속이다 시원했어요!!





휘핏은 1890년 무렵에 영국의 한 탄광


업자가 베들링턴 테리어, 맨체스터 테리어와


소형 그레이하운드를 교배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뒤에 이탤리언 그레이하운드와


교배하여 더욱 개량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냥경기에 이용되었습니다.






그러다 경기의 잔혹성이 문제가 되어서


경주견으로 쓰였다고 하네요. 세계에서


제일 빠른 단거리 경주견으로서 이 쪽에서는


그레이하운드보다 더 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달리는 속도가 대략 시속 60km라도 합니다.



생긴 모습은 머리가 길고 윗부분이 편평하며


두 눈과 귀 사이의 간격이 넓다고 합니다. 


주둥이는 길고 강해 보이고 코는 검습니다.


귀는 뒤쪽으로 접혀져 있습니다. 말라보이지만


경주를 하기에 최적의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털은 촘촘하게 나 있습니다.



아름답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고상한 편이어서


반려강아지로도 적합합니다. 이외에도 경비견


역할로도 훌륭하다고 합니다. 사교적인 면에서


다른 강아지와도 잘어울리는데 특히 같은 종의


강아지와 친하게 지냅니다. 매일 충분한 운동을


시켜주어야 좋은데, 음식먹는면에서 까다로워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귀욤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형 희귀 강아지 아펜핀셔  (0) 2017.04.19
몸집이 작은 목양견 풀리  (0) 2017.04.17
뛰어난 사냥 능력 비즐라!  (0) 2017.04.16
이름이 특이한 라사압소  (0) 2017.04.15
오래된 역사를 가진 보스롱  (0) 2017.04.14

댓글